|
상수도사업소 고객만족실천 친절교육 실시
2012-04-23 10:42:30최종 업데이트 : 2012-04-23 10:42:30 작성자 : 이강예
|
|
수원시 상수도사업소는 지난 20일 대민행정 일선에서 근무하는 현장근무자 등 12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 상수도사업소 고객만족실천 친절교육 실시_2 ![]() 상수도사업소 고객만족실천 친절교육 실시_4 중점교육내용으로는 이미지를 알아보는 커뮤니케이션 전략, 나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타인과 함께하는 소통의 기본스킬, 소통을 위한 기본화법, 직장내에서의 에티켓으로 마주쳤을 때 내가 먼저 인사하기 등이었다. 교육내용중 직장내에서의 동료들과 마주쳤을때 '내가 먼저' 인사하는 습관이 우선이며, 사람은 말의 내용보다 표정이나 태도, 목소리에서 상대방의 감정을 느끼므로 내 생각을 먼저 말하기보다 고객의 말을 수긍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고객만족 응대 기법은 소통과 열린 시정을 추구하는 '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 민선 5기 수원시'와 걸맞아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교육 참여자들은 시민고객에게 소홀한 적이 없었는가 하는 반성의 기회도 가질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교육참여를 통해 항상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친절한 공무원으로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