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상수도사업소 고객만족실천 친절교육 실시
2012-04-23 10:42:30최종 업데이트 : 2012-04-23 10:42:30 작성자 :   이강예

수원시 상수도사업소는 지난 20일 대민행정 일선에서 근무하는 현장근무자 등 12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그대 通 하였는가 ?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라는 주제로 전 한국수자원공사 k-water교육원에 근무하며 수도검침등 다양한 실무경험을 토대로 현장근무자가 상수도민원처리 현장에서의 고객을 맞을때 믿음을 가질 수 있는 기본자세와 나의 이미지 만들기등 소통기술 체득과 감성서비스를 위한 방법 등 다양한 강의를 펼쳐오고 있는 이선주 강사를 초빙했다.

상수도사업소 고객만족실천 친절교육 실시_2
상수도사업소 고객만족실천 친절교육 실시_2

상수도사업소 고객만족실천 친절교육 실시_4
상수도사업소 고객만족실천 친절교육 실시_4

중점교육내용으로는 이미지를 알아보는 커뮤니케이션 전략, 나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타인과 함께하는 소통의 기본스킬, 소통을 위한 기본화법, 직장내에서의 에티켓으로 마주쳤을 때 내가 먼저 인사하기 등이었다. 

교육내용중 직장내에서의 동료들과 마주쳤을때 '내가 먼저' 인사하는 습관이 우선이며, 사람은 말의 내용보다 표정이나 태도, 목소리에서 상대방의 감정을 느끼므로 내 생각을 먼저 말하기보다 고객의 말을 수긍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고객만족 응대 기법은 소통과 열린 시정을 추구하는 '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 민선 5기 수원시'와 걸맞아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교육 참여자들은 시민고객에게 소홀한 적이 없었는가 하는 반성의 기회도 가질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교육참여를 통해 항상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친절한 공무원으로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