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2동 청소년 프로그램과 반찬나눔 행사
8월 1일, 1일차 환경사업소 견학 및 환경정비활동 실시
2012-08-01 15:32:09최종 업데이트 : 2012-08-01 15:32:09 작성자 :   조자영

권선2동 청소년 프로그램과 반찬나눔 행사_1
권선2동 청소년 프로그램과 반찬나눔 행사_1

권선구 권선2동주민센터는 지난 7월 말 모집한 관내 중.고등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8월 1일 2일 양일간에 걸쳐 녹색희망 키우기 교실을 운영중이다. 

첫날인 1일, 동주민센터 2층에서 청소년 여름방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장재석 예비군동대장이 안보교육을 실시했으며 환경사업소로 이동, 홍보동영상 관람과 정화시설 현장을 둘러봤다.

현장 둘러보기는 담당자(김철훈)의 안내에 따라 오수 정화시설을 살펴보고, 미생물에 의해 슬러지가 정화되는 과정과 지구온난화에 대비하여 우리들이 실천해야 하는 사항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으로 이뤄졌으며 중앙공원 일대를 돌며 환경정비활동까지 마쳤다.

청소년 인성교육과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운영되는 '녹색희망키우기 교실'은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때마다 실시되고 있으며, 모집기간은 별도로 지정되어 있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에게는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권선2동 청소년 프로그램과 반찬나눔 행사_3
권선2동 청소년 프로그램과 반찬나눔 행사_3

한편, 권선2동 통장협의회(회장 최영희)는 1일, 관내 홀로 거주하는 8명의 노인에게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를 했다.
육계장, 무생채, 미역무침 등으로 여름 폭염에 대비하여 바로 드실 수 있는 반찬으로 준비해 전달했다. 사랑의 반찬 배달은 매달 3회씩 실시되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