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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수도사업소 고객만족실천 직장교육 실시
2013-03-26 18:04:15최종 업데이트 : 2013-03-26 18:04:15 작성자 :   심미숙

수원시 상수도사업소는 26일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일선에서 근무하는 현장근무자(100여 명)를 중심으로 '뇌의 착각을 이용한 에너지 충전 힐링, 소통, 친절'이라는 주제로 친절교육을 했다.

이날 강의는 다양한 시민의 요구에 부응하고 직장 내에 배려, 소통 등 긍정적 에너지를 가득 채워 공직자 친절 마인드 향상과 시민을 대하는 공무원들에게 친절할 수 있는 에너지 충전 힐링 교육으로 공무원에게 친절이 어려운 이유는 친절의 방법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친절할 에너지가 없음을 강조, 민원인을 위한 친절 강의와 공무원을 위한 힐링 강의를 했다.

상수도사업소 고객만족실천 직장교육 실시_1
상수도사업소 고객만족실천 직장교육 실시_1

상수도사업소에 잦은 불만 민원의 유형파악과 적절한 응대법, 불만의 생성에서 소멸까지의 과정을 뇌과학을 통해 알기 쉽게 인식, 화법 위주의 교육과 달리 자연스럽게 맞춤형 친절교육으로 진행했으며, 전화민원이 많은 사업소의 특성상 전화 친근 커뮤니케이션스킬도 제공했다.

또, 이날 교육은 참석자 전원이 실습하는 참여교육으로 교육에 참여했던 많은 직원이 현장에서 시민을 대했던 지난날을 되돌아볼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민원인을 대함에서 자신감과 친절을 실천할 수 있다고 확신했다.

주양원 소장은 이러한 교육이 앞으로도 지속하여야 할 것이라며 하반기에도 확대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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