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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 실천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
2013-05-15 16:47:59최종 업데이트 : 2013-05-15 16:47:59 작성자 :   김영자

장안구는 민원 접점부서인 관내 10개동 주민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실천을 위한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현장코칭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행정서비스 실천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_1
행정서비스 실천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_1

행정서비스 실천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_2
행정서비스 실천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_2

지난 13일 정자1동, 송죽동을 시작으로 5월말까지 추진하는 이 교육은 기존의 형식적인 집합교육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전문강사가 사전에 민원부서 현장을 모니터링한다.

또, 동별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하고 교육 실시후 발견되는 문제점과 개선과제를 컨설팅해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실천에 최선을 다하 할 계획이다. 

교육은 직무와 민원, 교육 등으로 지친 공직자들에게 친절할 수 있는 에너지 충전의 기회가 될 수 있는 힐링교육, 타인 공감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소통교육, 친절응대 매뉴얼과 불만민원 응대 솔루션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공무원ㆍ공익근무요원 등 민원을 접하는 모든 종사자를 대상으로 업무 종료후 실시된다.

김흥수 종합민원과장은 "이번 순회교육은 대민 접점부서의 모든 직원의 친절 에너지가 충전되어 방문하는 민원인이 감동하고 만족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된 친절교육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라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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