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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불편사항은 매탄2동 '해결사'를 불러주세요
Home-in 생활불편사항 해결사 운영
2015-02-06 17:17:32최종 업데이트 : 2015-02-06 17:17:32 작성자 :   송인규

매탄2동은 오는 9일부터 Home-in 생활불편사항 '해결사'를 운영한다.

Home-in 생활불편사항 '해결사'는 관내 사회취약계층, 노인부부가정, 소년소녀가정 등 이웃의 도움이 필요한 가정의 생활불편사항에 대해 밀착 해결해 줌으로서 희망과 이웃의 관심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주민 간 감사의 온정을 나누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일상 생활 중 집안내에서 발생하는 사사로운 생활불편사항들인 전등갈기, 못박기, 커튼 수리, 수도꼭지 수리, 서랍이나 가구 보수, 탈부착 등 소소하지만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소년소녀가정 등에게는 해결이 어렵고 전문가의 도움을 청하기에는 출장비, 공임비, 재료비 등의 청구로 인해 꺼려지던 사항에 대해 관내 재능 기부자들의 협조를 얻어 일체의 공임비 등은 제외하고 재료비 등의 실비만을 받고 직접 가정으로 출장해 불편사항을 해결해줄 예정이다.

그 외에도 가정내에서 처리하기 힘든 불편사항을 신고하면 직접 출장하여 상태를 진단하고 해결책을 모색해 도움을 제공한다.

신청대상은 기초수급자와 사회취약계층, 노인부부가정, 소년소녀 가정 등이며 운영시간은 월 ~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접수 후 시간을 정해 출장・방문한다.

이춘분 매탄2동장은 "이 사업은 관내 재능 기부자들의 이웃에 사랑 나누기를 실천하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 덕분에 실행할 수 있게 되었다. 그 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온 동네에 퍼져 동네에 불편한 사항을 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공동체 의식과 이웃간 서로 돕는 온정이 가득 찰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움이 필요하다면 매탄2동 주민센터(tel 228-8622)로 상담하면 된다.

생활불편사항은 매탄2동 '해결사'를 불러주세요_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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