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구 회계동아리 '회사원' 뭉치다
회.사.원(회계를 사수하고자 하는 직원들의 모임) 결성
2015-04-27 15:41:23최종 업데이트 : 2015-04-27 15:41:23 작성자 :   조자영

권선구 회계동아리 '회사원' 뭉치다_1
권선구 회계동아리 '회사원' 뭉치다_1

권선구청 회계업무 담당 직원들이 뭉쳤다.
 '회.사.원(회계를 사수하고자 하는 직원들의 모임)'이라는 타이틀로 시작한 학습동아리는 그간 회계실무 책자를 통해 이론적으로만 답습해오던 방식에서 벗어나 실무자간 대화와 경험,노하우 공유를 통한 발전적인 시간을 갖자는 목적으로 구성돼 지난 달 발대식을 개최, 월1회 구청 소회의실에서 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2014년 '구청장과 회계업무 담당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실무자간 업무 공유와 교육의 기회가 필요함을 인지, 올해 3월 초 회계업무 학습동아리 운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부서별 회계·계약, 감사·예산 담당 직원들과 특별회계 업무 담당 직원 등 30여명으로 구성된 회계학습동아리는 매월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회원간 자유로운 토론과 학습을 비롯, 지출, 계약, 물품 등 회계처리 규정에 대해 살펴보고, 감사 주요 지적사례를 짚어보는 등 실무적인 운영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각종 회계처리시 발생할 수 있는 실수와 오류를 미연에 방지하고, 회계업무처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정확성과 효율성, 투명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또 사전 예습식 운영과 정보화교육장에서의 지방재정시스템(e-호조 시스템) 모니터링 등 실무 교육을 병행해 실제 업무와의 연계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방침이다.

향후 회계업무 절차와 제도상의 개선 방안도 함께 연구할 계획이어서 건설적인 동아리 운영에 한몫하길 기대하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