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광교2동 새마을부녀회, 마을만들기협의회 발대식 개최
따뜻한 나눔 실천 , 아름다운 마을공동체 조성
2015-04-30 09:24:26최종 업데이트 : 2015-04-30 09:24:26 작성자 :   김형진

광교2동 새마을부녀회, 마을만들기협의회 발대식 개최_1
광교2동 새마을부녀회, 마을만들기협의회 발대식 개최_1

영통구 광교2동은 따뜻한 나눔 실천으로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마을을 조성하고자 29일 동 주민센터에서 '새마을부녀회 및 마을만들기협의회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는 김주호 영통구청장, 박광온 국회의원, 오완석 도의원, 정준태‧조석환‧최영옥 시의원 및 수원시 새마을부녀회장, 구 및 동 단체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2015.1.20일 개청 이후 새마을부녀회 및 마을만들기협의회 조직 구성을 시작, 이달 두 단체의 발기인 회의를 거쳐 조직이 구성됐다.

광교2동 새마을부녀회는 어려운 이웃과 홀몸 노인 등 저소득층 지원 사업 등 따뜻한 나눔 실천을 적극 전개할 예정이다. 광교2동 이성자 새마을부녀회장은 "지역발전 및 마을공동체 형성, 따뜻한 나눔 실천 등 지역 주민들을 위해 적극 활동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마을만들기협의회는 추진 주체별 마을만들기 사업의 실효성 검토와 추진 주체간의 의견 조율 등 마을만들기 사업에 관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박중태 마을만들기협의회장은 "마을만들기 사업이 알맞은 시기에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살기좋은 광교2동을 만들어가는 초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주호 영통구청장은 "새마을부녀회 및 마을만들기협의회 두 단체의 따뜻한 나눔 실천, 마을공동체 조성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