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광명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 주민설명회 2차 개최
지역 주민 불편사항에 대한 조치결과 토론의 장 마련
2015-06-11 11:24:59최종 업데이트 : 2015-06-11 11:24:59 작성자 :   박종국

'수원~광명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 주민설명회 2차 개최_1
주민설명회 진행

권선구는 지난 8일 '수원~광명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으로 인한 각종 문제점 및 처리대책 마련을 위해 사업시행사와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입북동 주민센터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대규모 사업장에 대한  우기 시 재해 예방과 지난 5월 8일 개최한 주민설명회에서 제기된 주민 요구사항에 대한 점검과 피드백을 위해 이루어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지역주민을 비롯 사업시행사인 수도권서부고속도로(주), 시공사인 고려개발(주) 등 3개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수자원공사 등의 유관기관, 담당부서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설명회 시 주요 쟁점사항인 단절된 농업 용·배수로로 인한 경작 불편과 재해위험 문제 해결 방안을 토의하고, 조치 예정 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조치계획 안내로 지역 주민들의 불안함을 한층 덜어내는 자리가 됐다.

박흥수 구청장은 지역 농민들의 편의, 재해대비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사업 추진할 것과  조치예정사항에 대해 반드시 조치 기한 내 조치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주민 경작에 불편함이 없도록 한국농어촌공사 등 유관기관에 보다 많은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고, 사람중심 더 큰 수원을 만들도록 민·관이 협력 체계를 조성하자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