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제1부시장 아동양육시설 방문 애로사항 청취
2015-07-04 11:01:31최종 업데이트 : 2015-07-04 11:01:31 작성자 :   허순옥

수원시 제1부시장 아동양육시설 방문 애로사항 청취 _1
수원시 제1부시장 아동양육시설 방문 애로사항 청취 _1

김동근 수원시 제1부시장은 3일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의 양육을 받지 못하는 18세 미만의 아동들이 생활하는 아동양육시설 꿈을 키우는집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동들의 안전과 올바른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시설 관계자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원시는 부모와 헤어져 심리적, 정서적 불안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설 아이들에 대해 정서적 안정을 위한 아동 정서향상비와 심리치료비를 지원해 왔으며, 아동의 학습능력 향상과 다양한 체험을 통한 자긍심 회복을 위해 아동학습프로그램 운영비, 특기교육프로그램 운영비를 정기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시설종사자 인건비와 관리‧기본운영비를 지원하고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급식비와 의료비를 지원해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때 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김동근 수원시 제1부시장은 "부모의 사랑을 받고 성장해야 하는 아동을 부모의 마음과 같이 정성으로 양육해 줄 것"을 시설장을 비롯한 보육사에게 당부하고 시설운영에 따른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적극적인 해결과 지원을 약속했다.

김정식 꿈을키우는집 시설장은 "부시장님이 방문에 감사드린다. 그동안 시설운영을 하면서 미진했던 부분을 세세하게 들어주시고 해결책을 말씀해주셔서 큰 힘을 얻었다"며 "앞으로 아이들에게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