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구 설 명절 물가안정캠페인
2017-01-25 14:38:54최종 업데이트 : 2017-01-25 14:38:54 작성자 :   구본영

권선구 설 명절 물가안정캠페인 _1
권선구 설 명절 물가안정캠페인 _1

권선구는 25일, 설 명절을 맞아 물가안정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이필근 권선구청장을 비롯해 권선구 물가모니터요원, 구 공무원, 권선시장 상인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권선종합시장과 인근 상가에서 진행됐다.

이날 물가안정캠페인은 명절을 앞두고 과소비는 지양하고 건전한 소비생활을 장려하기 위해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미리 제작한 안내문과 장바구니를 배부하며 전통시장을 이용한 장보기와 합리적인 소비생활 실천을 독려했다.

이날 허의행 경제교통과장은 "오늘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성수품 가격이 많이 올라 차례상 차리기가 겁난다는 분들을 많이 만났다. 지속적으로 물가 동향을 파악하며 서민경제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구 공직자들은 캠페인 후 '공직자 장보기의 날' 행사에 참여했다.

구는 관내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건전한 소비문화조성 정착을 목표로 매월 '공직자 장보기의 날'을 지정·운영해왔다. 공직자들은 권선시장 내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인근 상가 등지에서 생필품을 구입하는 등 전통시장 이용에 앞장서 왔다.

특히 이번 공직자 장보기의 날은 설 명절을 앞두고 명절 성수품을 구입하는 공직자들이 많았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차례상 준비에 필요한 과일이나 채소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다. 매월 전통시장을 방문함으로써 지역경제 살리기에 이바지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