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영통구,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캠페인 실시
2018-02-09 14:45:38최종 업데이트 : 2018-02-16 18:06:10 작성자 :   이승재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8일 설을 대비해 화재취약시설인 구매탄시장 일원에서 소방서, 남부경찰서 등 3개 기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가졌다.

지난 연말 제천 스포츠센터, 광교 SK뷰 신축공사장에서 발생한 대형화재 발생시 소방현장 진입로의 불법주정차로 인해 진압차의 현장 접근 및 인명구조활동이 늦어져 화재가 확산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됐다


이에 따라, 영통구는 시민이 많이 왕래하는 전통시장에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재난발생 시 원활한 소방통로 확보로 골든타임 내 화재진압이 가능토록 했다.

앞으로도 소방통로 진입 취약구간을 선정, 월 1회 지속적으로 실제훈련에 임할 예정이다.


또 관계공무원, 구매탄시장상인회, 녹색어머니회 등 유관단체와 불법주정차 근절 홍보를 통한 교통흐름 개선 및 교통사고 예방, 소화전 인근 5m 이내 및 소방도로 불법주정차 금지 등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박래헌 영통구청장은 소방차 길 터주기가 내 가족과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생명사랑의 실천이며, 소방차가 출동 할 때에는 자동차를 서행하며 도로의 좌・우측으로 양보하여 불법주차 등으로 출동이 지연되어 상황이 악화되는 사례가 없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소방차길터주기 훈련사진

소방차길터주기 훈련사진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