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1동 동계 청소년 그린봉사단 운영
2018-02-12 11:16:40최종 업데이트 : 2018-02-12 11:14:27 작성자 :   안정은

2018년 동계 청소년 그린봉사단 운영

2018년 동계 청소년 그린봉사단 운영

권선구 권선1동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청소년들이 지역의 환경 문제에 공감하고 자원봉사자로서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한 '2018년 동계 청소년 그린봉사단'을 운영했다.


권선1동은 2012년부터 매 해 방학기간 동안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봉사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의 희망봉사단원으로 육성하고자 그린봉사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에도 동계 방학기간을 맞아 중·고등학생 80여명이 참여해 우리마을 쓰레기 제로화, 수원자원회수시설 견학, 전통문화 예절 체험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1일차에는 권선종합시장 일원 및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 지역을 중심으로 우리마을 쓰레기 제로화를 위한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으며, 2일차에는 수원자원회수시설을 방문하여 수원시의 쓰레기 소각 및 자원회수 과정을 직접 확인하고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과 재활용의 중요성을 깨닫는 환경교육에 참여했다.

마지막 3일차에는 권선예절원에서 다도 및 전통 예절교육, 다식찍기 등 청소년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통문화예절을 체험했다.

청소년 그린봉사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날씨가 추워 힘들기도 했지만 길에 버려진 쓰레기와 불법 전단지 등을 보면서 지역의 쓰레기 문제가 심각하다는 것을 깨닫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환경문제에 더 큰 관심을 갖겠다고 다짐했다.

안병철 권선1동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훌륭한 자원봉사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자원봉사, 권선1동, 청소년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