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1동 행정복지센터, 전자 지문등록 스캐너 성공적 시범운영
수원시 전체 전자 지문등록 스캐너 도입 결정
2018-06-16 16:14:37최종 업데이트 : 2018-06-16 16:11:38 작성자 : 원보람
|
전자 지문등록 스캐너를 이용하여 신규 주민등록증을 발급하는 학생 사진 조원1동 행정복지센터는 5월부터 6월 초순까지 신규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용 전자 지문등록 스캐너를 설치해 시범적으로 운영하였다. 시범 운영기간에 총 9명의 학생이 전자 스캐너를 이용하여 신규주민등록증을 발급하였다.
주민등록법 시행령이 개정되면서 잉크를 손에 묻혀 지문을 채취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전산조직을 이용한 지문 채취가 가능하게 되었고, 조원1동은 수원시 장안구를 대표하여 시범운영을 진행하였다. 시범운영 결과를 토대로, 수원시 전체에 전자 지문등록 스캐너를 도입하기로 결정되었다.
조원1동 행정복지센터는 "전자 지문등록 스캐너의 도입으로 선명한 지문을 채취하는 동시에 불필요한 신체접촉을 방지하여 민원인의 만족도를 증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발급신청서를 실시간으로 경찰청에 전송할 수 있게 되어, 기존의 경찰청까지 발급신청서를 송부하는 과정이 획기적으로 단축되는 동시에 발급신청서 분실우려가 사라지게 된다.
박윤범 조원1동장은 "전자 지문 스캐너 도입이 민원인에게 선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