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보육교직원 Refresh Up 워크숍 개최
감성힐링 여행 코스로 Up!Up!
2018-06-19 16:24:49최종 업데이트 : 2018-06-19 16:24:20 작성자 :   김성복
팔달구는 지난 15일과 16일, 1박 2일 일정으로 경남 부산에서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제3회 보육교직원 Refresh Up'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영유아의 건강과 안전, 올바른 성장·발달을 위해 고된 일과를 보내는 보육교직원이 힐링여행 코스를 통해 마음의 온도를 높이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새로움을 채우는 위로와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첫째 날 일정으로는 부산으로 내려가는 KTX 기차 안에서 '보육,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김해영 수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교수의 공감강좌를 통해 단순전달 위주의 정형화되고 형식적인 분위기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소통하는 공감의 장을 마련했다. 이어 부산 도착 후에는 태종대, 이기대 자연공원, 오륙도 스카이워크를 둘러보고 아름다운 일몰을 바다에서 볼 수 있는 해운대 요트체험을 마지막으로 첫째 날을 마무리했다.

둘째 날은 용궁사, 송도공원, 감천문화마을을 방문하고 국제시장과 남포동 일대에서 뮤지컬 관람 등 문화체험을 하며 마지막 일정을 만끽했다.

송은경 민간어린이집 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이들을 사랑과 관심으로 돌보는 보육교직원들에게 이런 워크숍은 너무나 반가운 일"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얻은 힐링의 시간을 수준 높은 보육환경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상율 팔달구청장은 "스트레스와 중압감에서 벗어나 자신을 돌아보는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보육교직원과 소통에 더욱 힘쓰고 보육교직원들이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힐링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워크숍 기념촬영(수원역)

워크숍에 참여한 보육교직원들이 출발 전 수원역에서 기념촬영했다.

수원역, 팔달구, 부산, 태종대, 오륙도, 국제시장, 남포동,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