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대평초 4학년 학생들 정자3동 주민센터 방문
즐거운 체험과 함께 지역사회 깊은 관심 보여
2018-06-21 18:36:56최종 업데이트 : 2018-06-21 18:33:57 작성자 :   정혜리

20일, 정자3동 주민센터에 대평초등학교 4학년 학생 29명이 방문했다.

초등학교 교과과정에 공공기관 방문하는 학습계획이 있어 대평초등학교 교사가 주민센터에 직접 연락을 해 이루어졌다. 이 학습은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대평초등학교 5개반이 이날 20일을 시작으로 목요일, 다음 주 수, 목요일, 다다음주 수요일까지 총 5회에 걸쳐 행사가 치러질 예정이다.

 

이 행사는 행정민원팀장의 인솔로 진행, 아이들은 제일 먼저 1층 주민센터 민원실에서 생활에 필요한 민원서류를 발급하는 과정에 대한 설명과 함께 등본발급을 체험했다. 이어 정자3동의 현황과 자치센터에서 하는일에 대한 소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 때 학생들의 질문으로는 정자3동지역의 문제가 무엇인지, 그에 대한 해결방안은 있는지 등 고난도의 질문쇄도가 이어지는 등 지역사회에 대한 깊은 관심을 드러냈다.

또, 캘리그래피 강사와 함께 아이들은 엽서에 본인이 쓰고 싶은 문구를 예쁘게 꾸며 이날의 방문을 기념하했다. 또 멋진 기타 연주와 노래로 대평초교 학생들은 통기타 수강생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김도현 정자3동장은 "우리 동 소개시간 후에 아이들이 던지는 정자3동에 관한 질문들에 하나하나 답변하며 우리 아이들이 지역에 대한 관심이 이렇게 높은 줄 몰랐다. 앞으로도 지역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많이 가져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주민자치센터, 정자3동,대평초등학교

정자3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한 대평초등학교 학생들

대평초, 정자3동,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