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입북동 관내 어려운 가정에 도배.장판 교체하고 새이불도 전달
입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집고쳐주기 추진
2018-11-19 10:20:57최종 업데이트 : 2018-11-19 10:16:49 작성자 :   방성민

권선구 입북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직원 및 환경관리원, 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관내 어려운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도배·장판 공사를 했다.

이 날 행사는 입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홀몸노인 따듯한 밥상 나눔행사와 더불어 매년 추진하고 있는 대표사업이다.

지역주민으로부터 어려운 상황에 있는 가정을 추천받아 사전방문 및 상담을 실시해 도배·장판 교체작업에 대한 세부적인 요청사항을 수렴했다. 그 외에도 다각적인 지원을 위해 욕구조사를 실시하였다.

행사 당일에는 동장 및 협의체 위원장을 비롯하여 환경관리원 등 많은 자원봉사자가 본인의 일처럼 적극적으로 참여해 집안 내 쓰레기를 치우고 의류 및 집기류 등을 정리했다. 또 주거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새 이불을 전달하고 고장난 세탁기를 수리하여 대상자 가정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

행사에 주도적으로 참여한 이순옥 입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난달 제2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출범하자마자 이런 뜻깊은 행사를 추진하고 여러 위원님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된 가정에 따스한 온정을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과 지원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장판실시

도배장판 공사 후에는 새 이불을 전달하고 고장난 세탁기도 수리해주어 대상자의 쾌적한 생활에 도움을 주었다.

입북동, 도배, 장판, 이불, 세탁기,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