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구, 가정의달 '사랑愛엽서보내기' 캠페인 전개
권선구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도로명주소 교육 실시
2019-05-03 16:13:37최종 업데이트 : 2019-05-03 16:08:07 작성자 :   전혜진

도로명주소로 엽서쓰기에 참여한 학생들

권선구 관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로 '사랑愛엽서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권선구 종합민원과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도로명주소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하여 지난달 22일 능실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구내 5개 초등학교 4학년 학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30일까지 도로명주소로 '사랑愛엽서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어린이들이 도로명주소 쓰기에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구청 담당자들이 직접 초등학교에 방문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도로명주소 교육영상을 시청하도록 했다. 이어 국어교과 수업과 연계하여 부모님‧선생님‧친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엽서를 쓰며 직접 도로명주소를 작성했다.

구청에서 직접 제작한 '사랑愛엽서'는 '감사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도로명주소 부여방법 및 읽기‧쓰기방법'이 포함된 홍보물로 제작되었다. 각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도로명주소 알아오기' 숙제를 내고 교육시간 후 바로 작성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특히, 아이들에게 '관공서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도로명주소 중요성에 대해 설명함으로써 한층 더 도로명주소에 대한 인식이 강화되었다는 평가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래 세대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홍보교육을 확대하여 도로명주소 제도가 시민생활에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어린이, 권선구, 도로명주소, 캠페인,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