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2019년 우수시책 5건 선정
'전국 최대, The 큰 수원 무장애놀이터 조성사업' 대상 선정…종무식때 표창
2019-12-16 16:23:08최종 업데이트 : 2019-12-16 16:23:17 작성자 :   홍지현

무장애놀이터 조감도

무장애놀이터 조감도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이훈성)는 올 한해 팔달구를 대표할 수 있는 '2019. 팔달구 우수시책' 5건을 최종 선정했다.

 

팔달구는 지난 달 13일부터 22일까지 접수된 우수시책 22건을 대상으로 우수성, 효과성, 창의성, 파급성, 혁신성 총 5가지 항목을 2차에 걸쳐 평가한 결과 대상 1팀, 최우수 1팀, 우수 1팀, 장려 2팀으로 최종 5건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시책 사업 부서는 오는 31일 종무식에서 표창할 계획이다.

 

이번 우수시책 평가에서는 팔달구 녹지공원과의 '전국 최대, The 큰 수원 무장애통합놀이터 조성사업'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에 조성되는 무장애통합놀이터는 전국 최대 규모로 사회적 약자와 일반 시민 모두 장애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인권놀이터로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을 받아 2020년 5월에 개장할 예정이다. 

무장애놀이터 조성지 현장 모습

무장애놀이터 조성지 현장 모습

그 외에도 팔달구 가정복지과 '다문화 다중 보육시설 어린이집 하모니' 사업이 최우수상에 뽑혔으며, 우수상으로는 팔달구 건설과 '수원천 쿨링포그시스템' 사업이, 장려상으로는 행궁동 '우리 행궁동 이야기, 행궁동 마을계획 수립' 사업과 팔달구 경제교통과의 '저녁시간 불법주정차 단속유예 사업'이 최종 선정되었다.

 

팔달구는 "앞으로도 행정의 수요자인 시민의 편의를 증진하고 창의적인 제안과 아이디어로 적극행정을 추진할 수 있는 행정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