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만1동, 설맞이 3세대가 함께하는 떡국떡 썰기 행사 개최
17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떡국떡 썰어 저소득 독거노인께 전달
2020-01-20 08:12:40최종 업데이트 : 2020-01-20 08:12:31 작성자 : 김선용
|
3세대가 함께한 떡꾹떡 썰기 행사를 마치고 모두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팔달구 우만1동(동장 송봉재)는 지난 17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다가오는 설맞이하여 아동들과 경로당 어르신을 모시고 '3세대가 함께하는 떡국떡 썰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집 아동들과 단체원, 경로당 어르신이 모여앉아 함께 떡국떡을 썰면서 서로 소통하며 더불어 사는 정을 나누기 위해 단체장협의회 주관으로 마련했다.
아이들은 예쁜 한복을 입고 고사리 같은 손으로 어르신들은 함께 가래떡을 썰면서 설 명절에 대해 알려주며 훈훈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떡국떡은 관내 저소득층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하여 정을 나눌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홍순구 우만1동 경로당 연합회장은 "손자손녀 또래 아이들과 함께 떡국떡을 썰면서 정말 즐거웠으며 올해는 더욱더 넉넉하고 즐거운 설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박상호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3세대가 함께하는 떡국떡 썰기 체험을 통해 어르신들에게는 말동무가 되어드리고 아이들에게는 효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여 기쁘다"며 "앞으로 이웃사랑 실천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