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적극‧신속‧정확한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를 위해 최선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2024-09-04 10:35:52최종 업데이트 : 2024-09-04 10:35:44 작성자 : 시민협력국 혁신민원과 시민청 명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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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는 2024년 상반기 국민신문고 우수공무원을 선발해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7월, 올해 처음 실시한 국민신문고 우수공무원 선발은 △민원 처리 건수 △민원처리 단축률 △부서장 평가 △민원 처리 주관부서(가점) △민원 처리 지연(감점)을 평가하여 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정하는 방식이다. 수원시는 올해 상반기 우수공무원 4명을 최종 선정했다.
지난 8월 30일 실시한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담당자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강사를 초빙하여 국민신문고 시스템 전반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민원 처리 시 담당자 유의 사항(정보보호, 민원답변 방법 등)에 대해 부서에서 교육을 진행했다.
수원시의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는 기초자치단체 평균 58,322건의 약 6배인 372,878건으로 매우 많다. 또한 처리기간 준수도도 기초자치단체 평균 95.22% 보다 높은 99.67%이다.(자료추출 '23.9.1.~'24.7.31.)
수원시 관계자는 "많은 민원업무 처리로 담당자들의 고충이 많다. 우리 시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민원 업무처리 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우수공무원 선발, 연 1회 담당자 교육 등을 통해 적극‧신속‧정확한 민원 처리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신문고 담당자 대상으로 열리는 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