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보건소, '제19회 임산부의 날' 맞아 홍보 캠페인 및 포토존 이벤트 진행
포토존 운영, '1년 뒤 나에게 보내는 편지' 등 이벤트로 임산부 배려 문화 확산
2024-10-10 14:56:50최종 업데이트 : 2024-10-10 14:56:48 작성자 : 장안구보건소 건강관리과 지역보건팀   송수연

장안구보건소 모자보건실 내 홍보 캠페인(포토존, 체험존)

장안구보건소 모자보건실 내 홍보 캠페인(포토존, 체험존)
 

장안구 보건소가 '제19회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아 10월 7일부터 25일까지 '임산부 배려 모유수유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포토존

포토존

장안구 보건소는 모자보건실에 포토존과 체험존을 마련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 예로 포토존에서 폴라로이드 즉석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사진은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뿐만 아니라,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산부와 그 가족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이 된다. 
 

체험존체험존


캠페인 기간 동안 운영되는 체험존에서는 참여자들이 1년 뒤 자신에게 보내는 편지를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미래의 자신과 소통하는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임산부 모형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은 임산부의 신체적 특성을 직접 경험하며, 임산부가 겪는 어려움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공감을 쌓을 수 있다. 이러한 경험은 임산부 배려 문화를 확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캠페인의 주요 내용은 △임산부의 날 홍보 △임산부 배려 문화 확산 △모유 수유 교육 권장 및 홍보 △임산부 지원사업 안내 등이다. 보건소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는 임산부 배려 문구가 부착된 소정의 홍보 물품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SNS와 4개구 보건소, 수원시청 별관 승강기 전자게시판, 시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임산부 배려' 독려 메시지를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러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캠페인은 임산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배려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산부의 날'은 2005년에 제정된 날로, 임신과 출산을 장려하고 임산부에 대한 사회적 배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0월 10일은 풍요와 수확의 달인 10월과 임신 기간인 10개월을 의미한다.
 

장안구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미래의 자신과 소통하는 의미 있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라며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행사는 보건소 운영 시간에 맞춰 진행된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