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국공립어린이집 등 보육교직원 인권친화교육 개최
수원시 농수산물도매시장 대회의실에서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등 원장, 교직원 120여 명 참여
2024-11-06 08:25:09최종 업데이트 : 2024-11-06 08:25:07 작성자 : 복지여성국 아동돌봄과 보육지원팀   전수진

수원시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인권친화 교육 실시

수원시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인권친화 교육 실시


수원시가 5일 수원시 농수산물도매시장 대회의실에서 '2024년 국공립어린이집 등 보육교직원 인권친화 교육'을 진행했다.

 

보육 교직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영유아 인권을 보호하는 건강한 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교육에는 수원 지역 시립어린이집을 비롯하여 법인, 직장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120여 명이 참여했다.

 

강의를 맡은 김성학 강사(에듀웨이 대표)는 '보육교직원 권익보호 및 인권친화적인 직장만들기'를 주제로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실천해야 할 것들을 설명했다.

 

강의에서 김성학 강사는 "남에게 감탄하고 나에게 감사하라"고 하며 행복한 보육을 위한 기본 실천 방법을 조언했다.

 

이날 교육에는 아동의 소중함을 알리는 아동학대 예방 'I LOVE 아이' 캠페인도 진행됐으며 수원시 공직자와 국공립어린이집 등 보육교직원은 아동 권리 보호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아동학대 예방·근절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수원시는 해마다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교직원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및 힐링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고 있다.

아동학대예방캠페인 동시 진행

아동학대 예방캠페인 실시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