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매산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시 최초 복합청사
2025-12-04 09:07:54최종 업데이트 : 2025-12-03 18:37:10 작성자 :   연합뉴스
매산동 행정복지센터 전경

매산동 행정복지센터 전경

수원시, 매산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시 최초 복합청사

(수원=연합뉴스) 최종호 기자 = 경기 수원시는 팔달구 매산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을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매산로2가 40-30 현지에서 열린 개청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이재식 수원시의회 의장, 김영진 국회의원, 주민 등이 참석했다.
매산동 행정복지센터는 수원시에서는 처음으로 주민자치센터, 행복주택 등이 한 건물에 있는 복합청사로 지어졌다.
건축 총면적 9천196㎡, 지하 4층·지상 12층 규모이며 1∼3층에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센터·새마을금고·웰컴라운지 등이 있고 4∼5층에는 1인 기업 공간과 창업기업 협업 공간, 회의실 등을 갖춘 창업지원센터가 들어섰다.
6∼12층은 청년과 대학생, 고령자, 주거급여 수급자 등에게 공급하는 행복주택이다.
이 시장은 개청식에서 "매산동 복합청사는 청년과 동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세심하게 설계했다"며 "행정복지센터, 도시재생청년거점, 행복주택을 수원역 중심상업지역에 건립해 도심 토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는데 앞으로 공공청사도 복합 용도로 건축해 효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건축 패러다임이 변해야 한다"고 말했다.
zorb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