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안산시 '와동교육도서관' 개관…창의력 키울 교육 특화 복합공간
2026-02-02 10:09:58최종 업데이트 : 2026-01-30 16:47:19 작성자 :   연합뉴스
안산시 와동교육도서관

안산시 와동교육도서관

안산시 '와동교육도서관' 개관…창의력 키울 교육 특화 복합공간

(안산=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안산시는 30일 시민들의 창의적 학습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교육 특화 복합공간인 '와동교육도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와동교육도서관은 '교육'을 주제로 한 특화도서관으로 AR(증강현실) 체험존과 리딩봇 등 체험형 콘텐츠를 도입해 시민들이 독서와 학습을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도서관 내에 마련된 '메이커스페이스'는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실제 결과물로 구현할 수 있는 창의 활동 지원 공간이다.
이곳에는 UV 프린터, 레이저 각인기, 3D펜 등 디지털 장비부터 재봉틀, 컴퓨터 자수기까지 갖춰져 있어 폭넓은 창작 활동이 가능하다.
시는 향후 유관 기관 및 업체와 협업해 창의력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도 운영할 계획이다.
기존 안산시 도서관 회원이라면 별도의 절차 없이 대출 및 반납 등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시민 누구나 회원가입 후 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이민근 시장은 "와동교육도서관은 단순히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 지역사회와 주민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열린 배움터가 될 것"이라며 "이 공간이 지역 문화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hedgeho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