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호매실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마을을 보다'
인문학 강좌 칠보마을 함께살이 이야기
2018-09-17 14:18:51최종 업데이트 : 2018-09-17 14:15:17 작성자 :   김창숙

호매실도서관은 오는 20일부터 '길 위의 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하는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중 지역인문학 분야에 호매실도서관의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이에 '칠보마을 함께살이 이야기'라는 주제로 6회에 걸쳐 강연과 탐방으로 진행된다.

강연자는 수원토박이 역사학자 김준혁 교수, 김소라 작가, '두꺼비논 이야기'저자이면서 고등학교 미술교사인 임종길 강사, 류현상 수원시칠보생태환경체험교육관 관장이 맡는다.

세부 일정은 다음과 같다.

▲ 1강 9월 20일 수원의 역사로 보는 칠보마을 이야기(김준혁 강사)

▲ 2강 9월 27일 마을에서 발견한 스토리, 언어로 재구성하다(김소라 작가)
▲ 3강 10월4일 칠보산의 일곱가지 보물을 찾아서-칠보산 습지 등 탐방(류현상 강사)

▲ 4강 10월 11일 두꺼비논 이야기와 칠보의 사계(임종길 강사)

▲ 5강 10월 18일 사진을 매개로 일상적 글쓰기(김소라 작가)

▲ 6강 10월 25일 말로 쓰는 글, 인용으로 글쓰기(김소라 작가)

칠보산은 경기도 수원시와 화성시, 안산시에 걸쳐 있는 산으로 수원시 호매실지구인 칠보마을, 능실마을 호매실마을, 가온마을에 인접해 있어 칠보 지역의 역사와 생태를 아는데 중요한 고리가 된다. 이번 인문학 강좌는 고조선시대부터 현재까지 삶이 있는 칠보산의 옛 이야기로 지역 터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특히 강의와 탐방을 통해서 참가자들이 보고 겪은 것을 포토에세이로 적어보는 시간도 가져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애착과 공동체 의식 형성의 씨앗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참여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uwonlib.go.kr/hms/)에서 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호매실도서관(228-4742)으로 문의하면 된다.호매실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포스터

호매실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포스터

길위의인문학, 호매실도서관, 탐방, 수원시, 인문학, 무료교육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