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통구 사회복지 신규공직자 대상 매뉴얼 교육 개최
수원시 위드회 주관…복지 업무에 대한 이해도 높이고 직무역량 강화 위해
2019-11-14 10:02:16최종 업데이트 : 2019-11-14 10:02:08 작성자 :   김진하

신규공직자 매뉴얼 기본교육 모습

신규공직자 매뉴얼 기본교육 모습

영통구는 지난 13일 위드회(With회) 주관으로 사회복지분야 신규공직자 등 14명을 대상으로 사회보장급여 매뉴얼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위드회(With회)는 수원시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시민들을 위한 더 나은 복지체계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 교육은 선배공직자와 신규공직자 및 전보자들의 정보공유를 통해 복지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직무역량을 강화하며 일선 현장에서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교육내용은 복지급여의 기본개념 및 2020년도 국민기초생활보장 사업 제도 완화 사항 등에 대한 교육과 동․구간 업무 협조사항을 듣는 순으로 진행했다.

신규공직자 매뉴얼 기본교육 모습

송영완 영통구청장은 "정부의 복지급여 제도 확대에 따른 다양한 복지수요가 증가 추세에 있는 만큼 전문성과 따뜻한 마음을 겸비한 공직자의 자세가 요구되는 시기다.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행정의 감각을 빠르게 익혀 구민이 존중받고 공직자들이 행복한 영통구를 이루는 참신한 일꾼이 되어 달라"고 말했다.

 

박명래 영통구 사회복지과장은 "우리 공직자 모두가 더 나은 수준의 복지체계를 전달함으로써 구민들의 안녕을 제고하고 공직자 스스로의 전문성을 갖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