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대표캐릭터 ‘수원이’, 전국 캐릭터 선발대회 출전한다
시민들 자발적 참여한 코로나19 캠페인 ‘마스크가 답이다’ 대표이미지로 큰 반향
2021-08-10 11:28:17최종 업데이트 : 2021-08-13 16:14:44 작성자 :   e수원뉴스 김보라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투표 참여 방법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투표 참여 방법

 

수원시는 전국 최고의 지역 캐릭터를 뽑는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 수원시 대표캐릭터 '수원이'가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전국 지자체 60개 및 공공기관 41개 등 총 101개 캐릭터와 경쟁을 펼치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역·공공 캐릭터를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실시하는 콘테스트로 2018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17일까지 온라인 예선 투표가 진행되며, 온라인 투표(50%)와 전문가 심사(50%)를 거쳐 지자체 10개, 공공기관 10개 캐릭터가 20일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투표는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에서 카카오 본인인증을 거친 후 1인 1회 참여할 수 있다. 지역·공공 부문별로 2개씩 최대 4개 캐릭터까지 투표 가능하다.

 

시민 1332명의 사진을 모아 사진 모자이크 방식으로 제작한 '마스크가 답이다' 광고

시민 1332명의 사진을 모아 사진 모자이크 방식으로 제작한 '마스크가 답이다' 광고

 

수원시는 시민들의 예선 투표 참여 독려를 위해 '수원이 공식 페이스북'(나는 수원이다)에서 투표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투표 참여 후 댓글로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각 공공시설물 광고, 현장 투표 독려 이벤트, 수원이 캐릭터 영상, 이미지 배포 등 대대적인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 두 번째로 출전하는 수원이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수원시 대표 캐릭터 '수원이'는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굿즈 개발, 소셜미디어를 통한 콘텐츠 제작, 다중이용시설 팝업스토어 개설 등 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캠페인 '마스크가 답이다'를 통해 '수원이' 캐릭터 속 수원시민들의 마스크 쓴 모습들의 사진으로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  투표하러 가기
https://ourcharacter.org/vote

 

☞ 투표 인증 이벤트 참가하기
https://forms.gle/ts1yzX2DxF61ptyHA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