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망포글빛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선정
더 나은 내일을 위한 기록 '드로잉 에세이’ 함께 쓰기 운영
2023-03-22 13:21:20최종 업데이트 : 2023-03-22 13:21:18 작성자 : 도서관사업소 광교홍재도서관 망포글빛도서관팀   정세화

길 위의 인문학 홍보물

길 위의 인문학 홍보물


망포글빛도서관에서 오는 4월 4일부터 7월 15일까지 총25회에 걸쳐 '드로잉 에세이' 함께 쓰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인문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인문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참여형 공모 사업이다.

강연과 후속 모임, 작품 출간회로 이어지는 프로그램은 최준영강사(인문독서공동체 책고집 대표)가 인문학에 대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권지영 작가('천 개의 생각 만 개의 마음; 그리고 당신' 저자)가 <마음을 쓰다>란 주제로 글쓰기 10회 강연 및 실습을 박성진 드로잉작가('오늘, 간이역에서' 저자)가 <일상을 그리다>란 주제로 드로잉 10회 강연 및 실습을 한다.

이 후 이지은 작가(꾸미출판사 대표)가 독립출판 특강, 지속적인 글쓰기를 위한 후속 모임을 거쳐 드로잉 에세이집을 출간할 예정이다.

 

시민들이 프로그램 참여 과정에서 나의 삶을 바라보고 그것들을 통해 느끼는 감정들을 글과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며 내 삶이 인문학이라는 가치를 체험으로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망포글빛도서관(☎031-228-4291)으로 하면 된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