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및 보호자 지원을 위한 힐링프로그램 운영
들락(樂)날락(樂) 행궁속으로
2024-05-28 16:39:53최종 업데이트 : 2024-05-28 16:39:49 작성자 : 팔달구보건소 건강관리과 치매관리팀   지영세

단체사진

'들락 날락 행궁속으로'에 참여한 시민들 모습

수원 팔달구치매안심센터가 치매 환자 및 가족·보호자를 대상으로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 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며 정서적 교류와 심리적 부담을 경감하고자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8일 운영된 '들락(樂)날락(樂) 행궁속으로'는 치매환자 및 가족·보호자 12명을 대상으로 연무대와 수원전통문화관에서 진행했다. 프로그램 내용은 ▲화성어차를 타고 수원화성의 관광 포인트들을 순환하며 안내 해설 듣기 ▲바람떡, 꼬리절편, 꽃산병 등 절편 반죽으로 다양한 모양을 빚어보는 전통병과 만들기 체험 등이다. 

떡만들기 체험

전통병과 떡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는 시민들 모습

치매는 환자 당사자에게 고통을 주고, 가족 구성원도 스트레스로 어려움을 겪는 등 여러 측면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힐링프로그램은 치매환자의 결여된 사회적 접촉 증진, 다양한 경험 향상을 도모하며, 야외프로그램을 통해 치매가족의 돌봄 부담경감 및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팔달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힐링프로그램이 치매환자를 돌보는 일상 속 기분전환의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의 자리를 마련하여 치매가족과 보호자의 돌봄부담 해소를 도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