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초등학교 대상 '메타버스 활용 도로명주소 교육' 추진
가상세계에서 배우는 도로명주소
2025-06-16 13:14:52최종 업데이트 : 2025-06-16 13:24:46 작성자 : 도시정책실 토지정보과 도로명주소팀   김은송

광교호수초등학교에서 도로명주소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광교호수초등학교에서 도로명주소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수원시는 관내 초등학생 3학년 학생들의 도로명주소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도로명주소 교육을 지난 6월 10일부터 13일까지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희망하는 학교 중 3곳을 선정하여, 6월 10일 고현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2일 명인초등학교, 13일 광교호수초등학교에서 실시되었다.


교육은 각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컴퓨터 및 태블릿PC를 활용한 실습 중심으로 운영됐으며 ▲도로명주소의 정의 및 필요성▲건물번호 부여 체계 및 다양한 주소정보시설의 이해▲주소정보를 활용한 길 찾기 실습▲퀴즈 풀이 등을 통해 학생들이 놀이처럼 재미있게 주소체계를 익히고, 일상생활 속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교사와 학생들은 "가상세계에서 직접 미션을 수행하니 집중도가 높아졌고 주소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평소 스마트폰 길 찾기 기능을 사용할 때 도로명주소 정보가 더 잘보인다"며 실생활 연계 학습의 효과를 입증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실습형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도로명주소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크게 높아지는 모습을 확인했다"며 "앞으로 일상 속에서 도로명주소를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대상을 확대·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