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여울도서관, 한글과 캘리그라피의 아름다움 담은 ‘글씨다움’ 특별전 개최
한글의 멋과 감성을 만나는 연말 전시
2025-12-09 10:29:54최종 업데이트 : 2025-12-09 10:29:50 작성자 : 도서관사업소 광교홍재도서관 매여울도서관팀   서윤화

한글과 캘리그라피의 아름다움을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지역 예술인의 특별전시

한글과 캘리그라피의 아름다움을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지역 예술인의 특별전시


매여울도서관은 한글의 아름다움과 캘리그라피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글씨다움」 특별전을 12월 1일부터 12월 21일까지 2층 로비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캘리그라퍼 김상훈 작가의 작품 세계를 조명하며, 예술적 감성과 한글 고유의 조형미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시는 작품 감상 중심으로 진행되며, 관람객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글의 형태와 흐름을 시각적으로 해석한 다양한 캘리그라피 작품이 전시장에 펼쳐져, 한글 예술의 새로운 면모와 표현 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다.


김상훈 작가는 "캘리그라피를 통해 한글이 지닌 조형성과 표현력을 압축해 담았다"며 "시민들이 캘리그라피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는 12월 6일 진행된 캘리그라피 재능기부 행사가 운영되었으며, 김상훈 작가와 삼성전기 캘리그라피 동호회가 새해 소망 봉투를 제작·나눔하며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매여울도서관 관계자는 "한글 캘리그라피의 다양한 표현을 시민들이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전시를 마련했다"며 "도서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문의처: 수원시도서관사업소 광교홍재도서관과 매여울도서관팀 (☎031-5191-1468)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