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버드내도서관, 수원시 신중년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도서관에서 인생 2막을 설계하세요"
2026-02-05 16:59:41최종 업데이트 : 2026-02-05 16:59:39 작성자 : 도서관사업소 호매실도서관 버드내도서관팀   박희영

버드내도서관과 신중년센터 협약식 사진버드내도서관과 신중년센터 협약식 사진


버드내도서관과 수원시 신중년센터는 5일 버드내도서관에서 '신중년 맞춤형 라이프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주민 접근성이 뛰어난 도서관과 신중년센터의 특화된 전문 콘텐츠를 결합해, 시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생애·진로·경제·건강 등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요 협력사업으로는 찾아가는 생애·진로설계 상담 운영이 있다. 전문 상담가인 '신중년 브릿지 매니저'가 월 2회 도서관에 파견돼, 은퇴 전후 진로를 고민하는 시민들에게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신중년의 주요 관심사인 경제와 건강 분야의 특강도 마련된다. '생활경제 연구소' 프로그램을 통해 재무설계와 경제 교육을 진행하고, '노화를 늦추는 건강관리 비법' 강좌를 통해 실생활 속 건강관리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양 기관은 신중년 기자단 취재 활동 지원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공간 공유 등 신중년 세대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오미자 호매실도서관장은 "도서관은 지역 주민의 일상과 가장 밀접한 생활문화 공간으로 심리적·물리적 문턱이 낮다는 장점이 있다"며 "신중년센터와 함께 더 많은 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오는 3월부터 '신중년 브릿지 매니저'의 도서관 파견 상담을 시작으로 협력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버드내도서관, 신중년센터, 5060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