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청소년성문화센터, 특수교사를 위한 성교육 전문강사 양성 교사연수 수료식 개최
2026-02-10 13:14:51최종 업데이트 : 2026-02-10 13:14:49 작성자 : 여성가족국 여성정책과 여성권익지원팀   이정선
수원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특수교사를 위한   성교육 전문강사 양성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특수교사를 위한 성교육 전문강사 양성 과정


지난 2월 6일(금) 수원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2026년 특수교사를 위한 성교육 전문강사 양성 교사연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특수교육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21명이 참여해 과정을 이수했다.
 
이번 연수는 성 관련 주요 주제를 전문가 강의로 구성해, 특수교육 현장에 필요한 성교육 지식과 학생 특성에 맞는 지도 방법을 익히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발달장애 청소년 성(性) 관련 사건 및 학교폭력 사례 실습'을 통해 실제 상황을 바탕으로 초기 대응, 지도 방법, 유관기관 연계 방안 등을 점검하며 실천 역량을 강화했다.
 
해당 과정은 지난해 센터가 운영한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전문활동가 양성과정'이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관련 종사자들의 교육 개설 요청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수료식에는 수원시청 여성정책과 황선미 과장이 참석해 수료 교사들을 격려했다.
 
수원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수원시청 여성정책과가 민간위탁으로 운영하는 기관으로, 지역 청소년과 교육 현장의 성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특수교사의 성교육 전문성이 강화돼 장애학생의 발달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성교육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했다.

 

수원시청소년성문화센터, 특수교사, 전문강사 양성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