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기지개 수면캠프 실시
"잘~ 잤다!" 기분좋은 상쾌한 아침
2012-06-05 15:36:36최종 업데이트 : 2012-06-05 15:36:36 작성자 :   엄애리

기지개 수면캠프 실시_1
기지개 수면캠프 실시_1

영통구보건소 수원시 노인정신건강Ⅱ센터는 6월 4일,5일 1박2일간 수면장애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기지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수면캠프를 화성행궁 '사랑채'에서 진행했다.

'기지개'란 '기분좋은! 지금과는 다른 개운한 아침'이라는 뜻으로 제대로 잠을 못 이루는 수면장애 노인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그 동안 매주 화요일 오후 2시~4시에 10회에 걸쳐 수면장애 노인을 대상으로 수면장애를 개선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왔다.

최근 고령화 및 잘못된 수면습관으로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이 늘어나는 추세이며, 노인의 수면장애는 흔하지만 간과되는 정신건강문제로써 피로, 주간 졸림, 의욕상실로 이어져 노인의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요인이 되고 있다. 

수면의 질은 신체 건강상태 및 정신건강에 중요한 부분으로 수원시 노인정신건강Ⅱ센터에서는 2010년부터 노인의 질 좋은 수면을 위한 사업을 진행해 왔다.

이번 수면캠프는 수면위생에 대한 내용과 아로마 테라피, 수면에 도움이 되는 체조 등 그간 기지개 프로그램에서 실시한 수면개선을 위한 환경과 습관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됐다. 

캠프 참여한 한 어르신은 "낯선 곳이라 잠을 못 잘 거라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집보다 편안하게 수면할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