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엄마, 이제 음식 골고루 잘 먹을게요
푸르른 5월 음식문화개선 인형극
2013-05-10 10:34:12최종 업데이트 : 2013-05-10 10:34:12 작성자 :   오연자

권선구는 지난 9일, 서수원 주민편익시설 체육관에서 관내 유치원생 1천 1백여 명을 대상으로 음식문화개선 어린이 인형극 '꺼꾸리의 음식나라 여행'을 공연했다. 이날 공연은 2회로 나눠 공연됐다.

지난 4월, 총 10회에 걸쳐 초등학생 1천 2백여 명을 대상으로 각 학교 순회공연을 마쳤고 5월 가정을 달을 맞아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인형극을 공연했다. 이날은 특히 식습관스티커 홍보물을 배포하면서 스티커 놀이를 인형극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공연은 평소 편식이 심하고 음식먹기 전 손씻기를 싫어하던 꺼꾸리가 꿈속에서 음식나라 여행을 떠나 자기가 남긴 음식물쓰레기로 세균들의 공격을 받아 힘들어 하는 공주님을 보고 자신의 잘못을 크게 뉘우쳐 인스턴트 대신 야채와 과일을 함께 골고루 먹고, 밥먹기 전 손을 잘 씻으며 먹을 만큼 덜어 먹어 음식쓰레기를 남기지 않는 등 좋은 식습관을 가질 것을 엄마와 약속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유치원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아이들이 올바른 식습관 형성으로 음식문화개선에 친숙하게 접근하는 좋은 기회가 된거 같다"고 말했다. 한편 권선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참신한 인형극으로 음식문화개선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엄마, 이제 음식 골고루 잘 먹을게요_1
엄마, 이제 음식 골고루 잘 먹을게요_1

엄마, 이제 음식 골고루 잘 먹을게요_3
엄마, 이제 음식 골고루 잘 먹을게요_3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