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경기도 아동돌봄수원센터, ‘2024년 제2회 네트워크TF팀 회의' 추진
지역 초등돌봄 거점사업 운영 논의
2024-07-25 10:12:42최종 업데이트 : 2024-07-25 10:12:40 작성자 : 복지여성국 아동돌봄과 드림스타트팀   심새미

경기도 아동돌봄수원센터, '2024년 제2회 네트워크TF팀 회의' 추진

경기도 아동돌봄수원센터 '2024년 제2회 네트워크TF팀 회의' 추진 


경기도 아동돌봄수원센터는 지난 24일, 수원시 다함께돌봄센터 6호점에서 '2024년 제2회 경기도 아동돌봄수원센터 네트워크TF팀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참석자들은 민·관 거버넌스 중심의 지역 초등돌봄기관 연계·협력을 위한 다양한 거점사업 추진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경기도 아동돌봄수원센터는 지역적 환경에 따른 돌봄 수요를 파악하고, 돌봄서비스 질 상향 및 돌봄 문제 공동 대응 등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센터는 지역 내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등 다양한 형태의 돌봄시설이 설치·확대되어 지역별 거점 기능 수행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지난 2023년 3월 출범했다. 

 

또한 지역 돌봄 네트워크 구축 및 초등돌봄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아동 대상 교육, 돌봄 자원 안내서 배포, 지역 맞춤형 돌봄 콘텐츠 제공, 돌봄기관 연계·협력 사업, 대시민 참여사업 등을 추진하며, 초등돌봄의 가치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원은선 경기도 아동돌봄수원센터장이 주재한 이날 회의에는 돌봄기관 간 상호 연계와 소통을 위해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장, 수원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 등 유관기관과 민간전문가를 포함한 네트워크TF팀 위원 9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4년 상반기에 추진한 종사자 역량강화교육 결과 보고 및 하반기 추진 예정인 거점 사업에 대해서 논의하였으며, 경기도 아동돌봄수원센터는 이 날 돌봄 네트워크를 구성한 유관기관들과 나눈 의견과 수요를 토대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산재한 초등돌봄기관 간 연계, 협력을 강화하여 우수한 초등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거점사업 추진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다함께돌봄센터, #늘봄학교, #지역아동센터, #아동돌봄수원센터, #초등돌봄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