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파장동] 화재 발생 가정한 ‘실습형 소방훈련’ 실시
화재 발생 시 올바른 대피법,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등 실습으로 익혀
2023-04-19 10:53:02최종 업데이트 : 2023-04-19 10:53:01 작성자 : 장안구 파장동 행정민원팀   김보연

올바른 소화전 사용법을 실습하고 있다.

올바른 소화전 사용법을 실습하고 있다.


장안구 파장동 행정복지센터가 18일 동 청사에서 화재 발생 상황을 상정한 실습형 소방훈련을 진행했다.

 

소방안전 전문업체 주관으로 이뤄진 이날 소방훈련은 △소방청 교육 영상 시청 △올바른 대피 요령 교육 △대피 훈련 실습 △소화기·소화전 사용 실습 등으로 이어졌다.

 

훈련에는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을 비롯해 예비군 동대, 주민자치센터, 맘카페 직원 등 청사 내 모든 인원이 참여했다.

 

김성중 파장동장은 "머리로 아는 것과 실제로 연습해 보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라며 "주기적인 자체 소방 훈련과 함께 하반기에는 소방서와의 합동 훈련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소방훈련, 소방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