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 초등학교 12곳에 ‘학부모 폴리스’ 청소년증 발급
만 9~18세 청소년용 ‘공인 신분증’... 할인 혜택, 교통카드 기능도 갖춰
2023-06-22 16:33:56최종 업데이트 : 2023-06-22 16:33:52 작성자 : 장안구 가정복지과 가정복지팀   유진주

청소년증은 신분증, 교통카드 및 청소년 우대 시설 할인 혜택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청소년증은 신분증, 교통카드 및 청소년 우대 시설 할인 혜택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가 지난 22일 수원중부경찰서 소속 초등학교 12곳의 '학부모폴리스' 학부모 대상으로 '청소년증 발급' 확대를 위한 홍보를 진행했다.

 

임화선 장안구 가정복지과장은 이날 화홍초등학교에서 열린 학부모폴리스 월례회의에 참석해 '국가 공인 청소년 신분증'인 청소년증의 특장점을 설명했다. 이어, 더 많은 학생들이 청소년증을 발급해 사용할 수 있도록 독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청소년증은 만 9~18세 청소년이 공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신분증이다. 대학수학능력시험, 검정고시, 어학능력시험 등에서 공인 신분증으로 쓸 수 있다.

 

청소년증이 있으면 놀이공원, 영화관, 공연장 등 문화시설에서 이용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교통카드 기능도 있어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도 편리하다. 청소년증은 주소지와 무관하게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임화선 가정복지과장은 "장안구에 있는 49개 초·중·고교와 15개 지역아동센터, 동 행정복지센터에 안내문을 보내 청소년증의 편의와 혜택을 알리고 있다"라며 "청소년증 발급이 활성화되도록 지속해서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안구 #청소년증 #홍보 #학부모폴리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