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 율천동 소재 불법 컨테이너 치우고 마을정원 조성
2023-09-08 17:40:18최종 업데이트 : 2023-09-08 17:41:32 작성자 : 장안구 공원녹지과 조경팀   박종국

장안구에서 불법 컨테이너 치운 자리에 마을정원을 조성하였다

장안구에서 조성한 마을정원 전경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8일 율전초등학교 옆 흉물스러운 불법 컨테이너를 철거한 자리에 마을정원을 조성했다.

 

해당 지역은 율전 지하차도에서 율전초등학교 방향 사거리에 인접한 곳으로 작년까지 불법 컨테이너 3동이 있었다. 그 간 보행 불편을 유발하고 주변 경관을 훼손하여 지역주민의 정비 요청이 컸던 곳으로, 구는 작년 말 불법 컨테이너를 철거하고 지역 주민 제안으로 올해 마을 정원으로 꾸민 것이다.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위해 블록포장 265㎡를 정비하고, 배롱나무 등 교목류 4그루, 남천 등 관목류 134그루, 가우라 등 지피류 540송이를 심어 아름다운 정원 풍경을 조성했다.

 

특히 지난 5일에는 율전동 지킴이 봉사단 등 지역 주민이 직접 정원 조성에 참여하여 정원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장안구는 주민들에게 정원문화를 확산시키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시 숲과 정원을 지속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김성중 공원녹지과장은 '도심 곳곳 주민 모두를 위한 녹색 공간을 확장하고, 조성뿐만 아니라 관리에도 철저를 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안구, #도시숲, #손바닥정원, #마을정원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