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정자2동] 경로잔치 성황리에 개최...‘어르신들 웃음꽃 활짝’
2023-09-22 09:21:01최종 업데이트 : 2023-09-22 09:20:58 작성자 : 장안구 정자2동 맞춤형복지팀   이지윤

장안구 정자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수정)는 정자2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21일, 지역 음식점 13개소에서 72세 이상 어르신 3,000여 명을 초청하여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로당협의회 회장과 최상규 장안구청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유관 기관 단체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어르신의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경로잔치에서는 노인복지 활성화에 기여한 경로당 회장 및 임원 등 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고, 100세 어르신 4명에게는 장수 선물도 증정했다. 또한 정자2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통기타, 스포츠 댄스, 경희주니어 태권도시범단의 태권도 시범, 초대가수 축하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져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기도 했다.

 

4년 만에 개최된 경로잔치에서 어르신들은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식사도 하고 흥겨운 축하공연도 즐기며 코로나19로 잠시 멈췄었던 시간을 뒤로하고 오랜만에 잔치를 즐겼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 중 한 분은 "따분한 일상에서 벗어나 오랜만에 친구들과 즐거운 공연을 보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라고 활짝 웃으며 4년 만에 열린 경로잔치에 참석한 기쁨을 표현하기도 했다.

 

유용현 주민자치회장은 "어르신들의 행복한 웃음을 보니 행사를 준비한 입장에서 뿌듯함을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지난 세기 우리나라의 발전을 위해 많은 기여를 하셨던 어르신들의 노고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수정 정자2동장은 "경로잔치가 4년 만에 열리는 만큼 어르신들의 기대가 굉장히 크셨을 것 같다. 그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찾아 주신 내빈들과 참석해 주신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기대하신 만큼 오감이 만족한 행사가 되셨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을 위해 힘쓰는 정이 넘치는 정자2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자2동 경로잔치에 참석한 어르신들이 식사를 하고 있다.

정자2동 경로잔치에 참석한 어르신들이 식사를 하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