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송죽동] ‘2023년 주민총회 및 작품발표회’ 개최
- 내년도 마을자치계획 우선순위 선정, 최우선 사업은 ‘우리동네 통학로 안전지킴이’ -
2023-09-27 09:34:34최종 업데이트 : 2023-09-27 09:34:31 작성자 : 장안구 송죽동 행정민원팀   이정은

 송죽동 주민총회

송죽동 주민총회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1일, 행정복지센터 2층 문화관람실에서 2024년 마을자치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2023년 송죽동 주민총회 및 작품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총회에는 1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하여 2023년 송죽동 주민자치회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송죽동에서 추진해야 할 사업에 대해 주민 토론을 거쳐 총 6개의 마을자치계획의 우선순위를 확정했다.

 

 내년도 마을자치계획 중 최우선 사업은 '우리동네 통학로 안전지킴이'가 선정됐고 이어 △우리동네 무지개정원 조성 △우리동네 치과선생님 △정오의 피크닉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 △우리동네 사진 콘테스트 순으로 우선순위가 정해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민자치센터 활동을 전시하는 작품 발표회도 함께 개최됐는데 행정복지센터 1~2층에 서예교실, 캘리그라피, 민화교실, 서예교실 등 수강생들의 활동 모습을 담은 사진과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이 전시돼 볼거리를 더했다. 특히, 수준급 실력을 자랑하는 통기타 교실 수강생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이재원 주민자치회장은 "주민 참여야말로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내주신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2024년도 마을 자치계획을 추진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오미자 동장은 "오늘 주민총회는 송죽동의 발전을 위해 주민들이 함께 고민하는 결정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앞으로도 주민이 행복한 송죽동을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주민총회 #작품발표회 #주민자치회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