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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자3동]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응대 모의훈련 실시
2023-11-02 15:23:13최종 업데이트 : 2023-11-02 15:23:11 작성자 : 장안구 정자3동 행정민원팀 최상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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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내 경찰과 연계한 모의훈련 모습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인의 폭언·폭행 상황 등에 대비해 특이 민원으로부터 민원 담당 직원을 보호하고, 비상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뒀다. 이날 정자3동장을 총괄 반장으로 정하고, 직원 14명이 역할을 분담하여 특이민원 발생 상황을 가정해 진행했다.
민원인 폭언 발생 시 △진정 유도 △녹음 사전 고지 △비상벨 호출 방법 △피해 공무원 보호 △방문 민원인 대피 △출동 경찰 인계 등을 훈련을 통해 실행해 봄으로써 해결 과정을 숙지했다.
박신일 정자3동장은 "이번 훈련으로 실제로 특이민원이 발생했을 때 좀 더 유연하고 정확하게 상황을 종결할 수 있는 경험치를 쌓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경찰과 긴밀히 연계하여 안전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