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늘의 식탁’과 업무협약 체결
2024-01-18 10:55:23최종 업데이트 : 2024-01-18 10:55:19 작성자 : 장안구 조원1동 건강복지팀 김가은
|
조원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늘의식탁(반찬가게) 3자간 복지자원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7일, 지역 내 음식점인 '오늘의 식탁'과 함께 복지자원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또는 결식 우려가 있는 장애인과 독거노인 등 취약 계층 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오늘의 식탁은 추천받은 복지대상자에게 제공할 밑반찬을 준비해 매월 1회 행정복지센터에 할인된 가격으로 후원하게 된다.
이영숙 협의체 위원장은 "조원1동의 대표 특화사업인 '사랑의 손맛, 반찬나눔' 사업을 추진하는 데 전문 반찬 가게의 도움이 필요했다"라며, "오늘의 식탁에서 정성껏 만든 반찬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주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김병수 음식점 대표는 "저희가 준비한 반찬을 드시고 위기에 처한 어려운 이웃이 힘을 내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다"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정복지센터에서 협약을 제안해 주셔서 좋은 일을 하는 데 손을 보탤 수 있어 오히려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조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 계층 20가구에 매월 1회 '사랑의 손맛, 반찬 나눔'을 통해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반찬을 전달하며 어려운 점은 없는지 안부를 살피는 사업을 6년째 지속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