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 건물번호판을 활용한 생활안전지도 제공
건물번호판 QR코드로 접속, 내 손안에서 확인하는 주변 안전
2024-01-19 16:36:11최종 업데이트 : 2024-01-19 16:36:08 작성자 : 장안구 토지관리과 지적재조사팀   김도현

생활안전지도QR코드가 표기된 건물번호판

생활안전지도 QR코드가 표기된 건물번호판

 

수원시 장안구가 오는 2월부터 구민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건물번호판을 활용한 '생활안전지도'를 제공한다.

 

'생활안전지도'란, 행정안전부에서 국민 개개인이 생활 주변 위험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안전 정보들을 통합하여 지도 위에 표시해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건물의 도로명주소를 안내하는 건물 번호판에 QR코드를 표기해 구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주변 안전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 방식이다.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촬영)하면 생활안전지도와 사용법을 안내하는 사이트로 연결되고,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재난(지진, 산불발생이력) ▲치안(범죄주의구간) ▲교통(상습결빙구간) ▲보건(병의원, 약국) ▲시설(지진옥외대피장소) 등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성주 장안구 토지관리과장은 "집집마다 있는 건물번호판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안전 정보를 확인하여 구민의 안전한 생활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건물번호판을 활용한 생활안전지도 제공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장안구청 토지관리과 지적재조사팀(☎031-228-5164)으로 문의하면 된다.

 

건물번호판, 생활안전, 지도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