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고온 건조해지는 봄철 대비" 장안구,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추진
주요 등산로 내 소화기 설치 및 순찰 강화
2024-04-05 17:02:49최종 업데이트 : 2024-04-05 17:24:30 작성자 : 장안구 공원녹지과 녹지관리팀   최민정

장안구 직원과 산불종사원이 반딧불이화장실 앞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하고 있다

장안구 공무원 및 산불종사원들이 반딧불이화장실 앞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는 대형산불 발생 예방 및 신속한 대처를 위해 '2024년 봄철 산불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지난 5일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산불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장안구 공원녹지과 공무원 및 산불감시원 등 20명이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광교산을 찾은 시민 대상으로 산불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산불예방 수칙 및 금지사항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산불종사원이 안내문을 시민에게 전달하고 있다

산불종사원이 시민에게 안내문을 전달하고 있다.


장안구는 이번 캠페인과 더불어 광교산 주요 등산로 10개소에 분말식 소화기를 설치하여 입산객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이는 산불 초기 진화에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광교산 등산로에 설치된 소화기

광교산 등산로에 설치된 소화기


또한 장안구 산불대책본부는 입산객 증가가 예상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당일 전후 3일간 공무원 비상근무조와 산불종사원 진화대를 꾸렸다. 이에 대책본부와 산불 초소에서 24시까지 대기하며 입산객 실화 단속 및 초기 대응 태세를 갖출 예정이다.
 

김성중 장안구 공원녹지과장은 "전국적으로 고온·건조해지는 봄철을 대비하여, 화기 물질 반입 금지 등 산불 예방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소중한 산림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