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 개최
주민과 함께, 축제 한마당!
2024-04-22 14:16:19최종 업데이트 : 2024-04-22 14:16:16 작성자 : 장안구 행정지원과 주민자치팀 김미라
|
장안구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수)에서는 지난 19일과 20일 이틀간 '2024 만석거 새봄 페스타' 축제를 개최했다. 축제 첫날(19일)은 장안구민의 성장과 소통의 장, 「장안구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가 개최되어 500여 명의 주민들이 함께 즐기고 화합하는 흥겨운 무대가 3시간 동안 이어졌다.
장안구 동아리 경연대회는 제22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 동아리 경연대회에 장안구를 대표하여 참가할 공연팀을 선발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한 동아리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파장동 아라리(전통무용) 등 장안구 10개 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및 동아리 10개 팀이 참가하였다.
정자3동의 벨리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경연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였으며, 대회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찾아준 5개의 축하공연팀의 무대와 주민이 참여하는 훌라후프 게임, 댄스타임 등 무대 위에서 주민들의 장기를 마음껏 자랑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축제의 볼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해주었다.
이상수 장안구청장은 "수강생들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며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경연대회가 시민 누구나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정경모 장안구 주민자치협의회장은 "공연팀의 실력이 좋아서 볼거리가 풍성했고, 주민들이 하나로 화합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즐거웠다."라고 말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파장동 아라리팀이 최우수상, 정자1동 품바장구팀이 우수상, 율천동 건강파워댄스팀과 연무동 어울림앙상블팀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하였고, 수상팀은 앞으로 장안구를 대표하여 활동할 기회가 제공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