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송죽동] 주민자치회 6월 정기회의 개최, “2024 송죽골 문화축제 및 주민총회” 준비·점검
2024-06-22 14:03:55최종 업데이트 : 2024-06-22 14:50:49 작성자 : 장안구 송죽동 행정민원팀   신예룡
송죽동 주민자치회가 정기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송죽동 주민자치회가 정기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재원)는 20일 18시 송죽동 행정복지센터 세미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6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오는 7월 12일 송죽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열리는 "2024 송죽골 문화축제 & 송죽동 주민총회"의 준비 상황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논의하였다. 

 특히 올해부터 새로운 이름으로 시작하는 '송죽골 문화축제'와 '주민총회'를 동시에 준비하는 만큼, 위원들은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하였다. 

 한편 주민자치회는 이번 축제에서 주민과 함께 마을문제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마을리빙랩 사업의 일환으로 '일회용품 없는 축제'를 추진한다.

 먹거리장터에서 사용되는 모든 그릇과 컵을 일회용품이 아닌 '경기수원지역자활센터 라라워시'의 협조로 제공되는 다회용기로 대체하여 사용할 방침이다.

 이재원 송죽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는 축제를 통한 주민 화합의 장일 뿐만 아니라, 주민총회를 통해 송죽동의 발전을 위해 고민하고 결정하는 자리이다"라며,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이번에도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미자 송죽동장은 "올해 행사는 새로운 이름으로 시작하는 송죽골 문화축제와 더불어 주민총회까지 동시에 개최하는 매우 뜻깊은 자리이다"라며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민자치회, 송죽동, 정기회의, 마을축제, 주민총회, 일회용품 없는 축제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