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정자1동] 주민자치회, 장애인 학생들과 초화류 식재 활동 진행
'여름의 동행 : 함께 가꾸어 가는 마을'
2024-06-24 16:24:45최종 업데이트 : 2024-06-24 16:24:43 작성자 : 장안구 정자1동 행정민원팀   김별
정자1동 주민자치회와 올리브 사회적 협동조합 학생들이 화단을 가꾸는 중이다.

정자1동 주민자치회와 올리브 사회적 협동조합 학생들이 화단을 가꾸는 모습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주민자치회는 21일, 올리브 사회적협동조합의 장애인 학생들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행정복지센터 내 화단에 원추리 등 초화류를 보충하고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날 식재활동에 참여한 20여 명의 참여자들은 오후 3시부터 화단을 정리하고 다양한 초화류를 식재하였다. 그 과정에서 최인실 주민자치회 위원의 재능기부로 도시와 자연의 조화를 위한 가드닝 교육도 열려, 참여자들간의 소통과 교류가 이어졌다.

이번 활동은 마을 환경 개선과 더불어 장애인 학생들도 지역사회 활동에 함께 참여하여 사회적 책임감과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최인실 주민자치회 위원은 "우리 학생들과 오늘 같이 일하며 많이 가까워졌고, 단순히 화단만 가꾸는 것이 아니라 다함께 유대감을 형성하는 시간이 되어서 즐거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정자1동 주민자치회는 모두가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주민들과 어우러질 수 있는 활동을 발굴할 예정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