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푸른 쉼터, 다시 활짝!" 장안구 영화천 상부 도시숲 탈바꿈
중부경찰서 맞은편 도시숲 리모델링 완료
2024-06-25 10:32:48최종 업데이트 : 2024-06-25 10:32:46 작성자 : 장안구 공원녹지과 조경팀   박종국

산책로 등 편의시설 정비, 다양한 꽃과 나무 심기

장안구는 17일 산책로 등 편의시설을 정비하고 다양한 꽃과 나무를 심었다.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17일 '영화천 상부 도시숲 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하고 24일 준공검사를 완료하였다. 이번 사업은 정자동 897번지 일대(중부경찰서 맞은편) 도시숲을 리모델링하는 것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과 도시 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되었다. 노후된 시설 개선, 다양한 생태 공간 조성, 안전 및 편의 시설 정비 등이 주요 사업 내용이다.


이상수 장안구청장은 "도시숲은 시민들의 휴식 공간이자 도시 생태계의 중요한 축으로서, 지속적인 관리와 보호가 필요하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더욱 아름답고 안전하며, 시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영화천 상부 도시숲 리모델링 사업 주요 내용 △노후된 시설 개선 △다양한 생태 공간 조성  △안전 및 편의 시설 정비 등이 있다. 우선, 산책로 및 벤치 등 노후된 시설을 새롭게 개선하여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높였고, 다양한 종류의 나무와 꽃을 심고, 곳곳에 작은 정원을 조성하여 생물 다양성을 확보하고 자연 친화적인 공간을 조성하였다. 또한 돌계단, 데크형 계단 등을 정비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각종 벤치를 설치하여 모든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시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안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시숲 관리 및 보호에 힘써 시민들에게 더욱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시숲, #장안구, #쉼터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