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파장동] 주거환경개선 ‘클린케어 사업’ 추진
저장강박 의심가구 대상 대청소 진행
2024-06-26 16:10:25최종 업데이트 : 2024-06-26 16:10:21 작성자 : 장안구 파장동 건강복지팀   오유경
파장동 주거환경개선 '클린케어 사업'을 추진하였다.

파장동은 저소득 주거취약계층 가구를 위해 '클린케어 사업'을 추진하였다.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은 26일 관내 저소득 주거취약계층 가구를 위한 '클린케어 사업'을 추진했다.
 
클린케어 대상은 집 내부에 생활이 불가할 정도의 쓰레기가 쌓여있어 악취가 나는 저장강박 의심가구로 주거환경이 심각하게 비위생적이고 열악한 상태였다. 파장동은 이 가구를 사례관리 대상으로 선정 후 주거환경개선 클린케어 사업을 신청하여 대청소를 진행하였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청소 업체 등이 참여하여 3톤 이상의 쓰레기를 처리하고 소독·방역을 통해 주거환경이 말끔해질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후에도 재발 방지를 위해서 정신보건센터 연계를 통해 심리지원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진숙 파장동장은 "사업에 동참해 주신 기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라며 "저장강박 등 주거환경 사각지대를 발굴하여도 도움의 손길을 거절하는 등 접근이 어려워 지원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이들에게 많은 관심과 지지를 통해 상황을 개선할 의지를 부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다각도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